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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주도, 도 관광협회‘여기바로제주’ 연간 온라인 성과 기반 SNS 2관왕 달성
- time 2025年11月27日 12:0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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★ 올해의 인스타그램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 등 대외적 평가 잇따라
★ 실용적 정보와 다양한 여행 수요에 기반한 홍보 콘텐츠 확산
-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(회장 강동훈)가 운영하는 SNS 채널‘여기바로제주’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‘제11회 2025 올해의 인스타그램 비영리부문 최우수상’을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수상했다.
- 이는 지난달 수상한 ‘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’에 이어 올해 전국 SNS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한 사례로, 연간 온라인 홍보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.
- 올해 도 관광협회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중심으로 650만회 이상의 좋아요, 댓글 등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며 여행객에게 제주를 소개하는 온라인 소통력을 확장했다.
- 특히 다양한 제주여행 수요와 관심사에 대응하기 위해, 효도관광, 섬 속의 섬 여행, 반려동물, 야간관광, 장마철 여행 등 주요 테마를 기획했으며, MZ세대·3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·단체 관광객 등 실제 제주를 찾은 여행객 인터뷰를 바탕으로 만족도와 기대감이 높은 명소 방문 등 직접 체험을 통한 실용적인 정보 제공에 힘썼다.
- 또한 지역 기반 크리에이터 활성화를 위해 도민 크리에이터 ‘제주 트립메이트’를 연초에 선발 및 협업하여 다양한 여행소식을 알렸다.
- 한편,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(응답자 1,500여명) 구독 이유로 ‘유용한 관광정보 제공’을 가장 높게 응답했으며, "본 채널을 통해 제주 방문 의향이 높아졌다"는 응답이 약 94%에 달하며 실질적인 긍정적 영향력이 확인되었다.
- 제주관광협회 관계자는 "연속 수상을 통해 홍보 성과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"라며 "앞으로도 제주 관광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전달하고, SNS를 통한 양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디지털 홍보 역량을 높여나가겠다"고 말했다.
★ 실용적 정보와 다양한 여행 수요에 기반한 홍보 콘텐츠 확산
-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(회장 강동훈)가 운영하는 SNS 채널‘여기바로제주’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‘제11회 2025 올해의 인스타그램 비영리부문 최우수상’을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수상했다.
- 이는 지난달 수상한 ‘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’에 이어 올해 전국 SNS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한 사례로, 연간 온라인 홍보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.
- 올해 도 관광협회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SNS 채널을 중심으로 650만회 이상의 좋아요, 댓글 등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며 여행객에게 제주를 소개하는 온라인 소통력을 확장했다.
- 특히 다양한 제주여행 수요와 관심사에 대응하기 위해, 효도관광, 섬 속의 섬 여행, 반려동물, 야간관광, 장마철 여행 등 주요 테마를 기획했으며, MZ세대·3대가 함께하는 가족여행·단체 관광객 등 실제 제주를 찾은 여행객 인터뷰를 바탕으로 만족도와 기대감이 높은 명소 방문 등 직접 체험을 통한 실용적인 정보 제공에 힘썼다.
- 또한 지역 기반 크리에이터 활성화를 위해 도민 크리에이터 ‘제주 트립메이트’를 연초에 선발 및 협업하여 다양한 여행소식을 알렸다.
- 한편,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(응답자 1,500여명) 구독 이유로 ‘유용한 관광정보 제공’을 가장 높게 응답했으며, "본 채널을 통해 제주 방문 의향이 높아졌다"는 응답이 약 94%에 달하며 실질적인 긍정적 영향력이 확인되었다.
- 제주관광협회 관계자는 "연속 수상을 통해 홍보 성과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"라며 "앞으로도 제주 관광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전달하고, SNS를 통한 양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디지털 홍보 역량을 높여나가겠다"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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